본문 바로가기
공부

[JAVASCRIPT] Date 의 getMonth()

by 미네밍 2021. 3. 11.

2021.03.11 급하게 기록.

 

자바스크립트의 Date 객체를 사용할 일이 있었다. 

지정한 날짜보다 4달 이전의 날짜를 구해야 했는데, 

getMonth() 로 날짜를 구하니, 예상했던 날짜와 다르게 보였다. 

 

예를들면, 나는 03월로 날짜를 생성했는데, 

생성한 객체를 출력해보면 April을 출력하였다.

 

구글링을 해보니, getMonth() 함수의 경우, 0(zero) 베이스라, 0이 결국은 1월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내가 원하고자 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3이 아닌 2로 월을 설정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 javascript 의 prototype 에 대한 공부를 해서 정리할 예정.

댓글